THE SERVE GROUP OF HOLY SPIRIT
봉사회소개 | 새기운 | 성령세미나 | Jesus Is Alive(JIA) | 자유게시판 | 갤러리 | 자료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작성일 : 13-08-16 09:44
[강론] 모두 하나되게 하소서 - 마이클 하퍼신부
 글쓴이 : 이명숙
조회 : 1,367  
신앙대회에서 (일치의 날)
         
                                                              모두 하나 되게 하소서      마이클 하퍼신부 / 이경숙정리

  전에도 오늘과 같이 여러 교파에서 오신 교인들과 함께 모임에 참석한 일이 있었습니다.
여러 성령의 은사들로 가득 찼던 그 모임에서 기적이 나타났는데 그것은 모두가 일치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오늘 밤에도 여러 교파의 분들이 모였습니다. 이것이 곧 기적입니다.
  시편 133편은 순례자들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면서 부르던 노래입니다. 우리도 한 곳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이 아니고 하느님과 함께 움직이는 백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서로 어떻게 연합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합은 공동의 목표가 있을 때 쉽게 이루어집니다. 순례자들도 예루살렘으로 향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공동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느님의 뜻으로서 온 땅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 경쟁하는 상대가 아니고 협동해야 할 사람들인 것입니다.
작년에 열렸던 브라이튼 대회 때도 주님의 이름으로 온 교파가 연합되었는데 그것은 우리 모두가 순례자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한 목표를 갖고
함께 행동해야 함을 발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목표는 2000년대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여 믿는 자들이 믿지 않는 자들보다 많도록 한다는 것이지요.
이 목표는 한 교파로서는 이룰 수 없는 일이며 오직 모든 교파가 함께 연합되어야만 이룰 수 있는 일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우리의 일치를 위해서도 돌아가셨다는 것은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요한복음 11장52절에서는 예수께서 ‘자기 민족뿐만 아니라 흩어져있는 하느님의 자녀들을 모으기 위해 죽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할일은 예수님의 죽음이 헛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일치를 위해서도 뿌려졌다면, 그 일치를 위해서 각자가 하느님의 도구됨이 마땅한 것입니다.
시편 133편, 순례자의 노래를 통해 일치에 대해 배워 보겠습니다.
  첫째로 일치는 위로부터 내리는 것입니다. 이 노래에서는 위로부터 대제사장에게 부어지는 기름과 아침에 내리는 이슬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 안에는 서로 분리하게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치는 마치 오순절에 성령이 내리셨던 것과 같이 하늘로부터 우리에게 내려져야 합니다.
 실제로 이 시대에서 우리는 성령께서 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일들은 우리가 생각지도 못했던 것일 때도 있고 그것을 설명할 길은 더더욱 없습니다.
오직 하느님께서 하시는 일에는 논쟁이 없다는 것을 보게 될 뿐입니다. (행 11:18)
  두번째로 일치는 향유와 같습니다. 향유는 냄새가 좋고 악취를 가려줍니다. 또한 끈끈한 것이기도 하여 서로 연합되고 일치될 때 향유로 비유됩니다.
  세번째로 일치는 이슬과 같다고 합니다. 이슬은 아름답고 보기에 좋습니다. 반면에 아주 섬세하고 미묘하기에 잘 보존하고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때로는 부주의한 행동이나 말로서 일치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로 민감해져서 각 교파마다 갖고 있는 교회사와 전통, 문화, 강조점등을 존중해 주고 들어주며 인정하고 배우기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세상이 그리스도의 몸, 곧 믿는 자들이 함께 연합될 때에 그 안에서 예수님을 보게 되는 축복입니다.
이제 세상은 우리들이 어떻게 서로 사랑하는가를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모든 것이 분리 되어가는 이 세상 가운데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일치할 수 있다는 것을 증거 하기 원하십니다.

 
   
 

Copyright(c) The Serve Group of Holy Spirit. All rights reserved.
lms_ms@hanmail.net / 010-5298-3529